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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 새로운 직업 출시 - 리퍼 . 스킬트리 (레이드 용)

by seeker! 2020. 9.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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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9일 새로운 직업 리퍼 - 레이드용 스킬트리 (연구 중)

 

로스트아크 새로운 직업 출시 - 리퍼 . 스킬트리 (레이드 용)

 

 

9.29일 패치로 새로운 암살자 직업 리퍼가 정식 출시 되었습니다.

이전 직업인 블레이드, 데모닉의 경우 암살자라고 하기에는 다소 아쉬운 부분이 많아서

리퍼를 많이 기다렸습니다.

첫 날이다 보니 아직 정확한 스킬트리 와 직업각인은 없지만

나름 연구해본 결과 괜찮아서 소개 해보려고 합니다.

(블레이드를 접고 리퍼로 갈아탔습니다.)

 

 

우선 리퍼를 하루종일 해 본 결과 손을 많이 타는 직업 이라고 생각합니다.

피통과 방어력은 직업대비 낮은 수준 이지만

높은 생존기와 이동속도를 바탕으로 커버가 가능합니다.

 

딜은 상당히 좋은 수준이라고 생각하며 

직업각인 달소, 갈증 두 개 중 저는 갈증을 사용 하기로 했습니다.

 

그 이유는 스킬트리를 다 적고 추가적으로 적어보겠습니다.

 

 

로스트아크 새로운 직업 출시 - 리퍼 . 스킬트리 (레이드 용)

 

(새로운 서버라서 룬이 많이 부족합니다. 룬은 만약 제가 있다면 썻을 룬을 적어보겠습니다.)

또한 스킬포인트가 297인데 스킬포인트가 많아지면 어느것을 찍을지도 적겠습니다.

 

A - 나이트메어 7레벨 ( 독:부식, 빠른 준비 )

 

나이트메어의 뒤잡기를 버릴수가 없었습니다.

갈증 각인을 사용하기로 한 이상 혼돈을 계속 유지 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최소 2~3개의 단검 스킬을 채용해야 합니다.

 

거기에 부식 스킬을 3스텍 쌓으면 파티 시너지 효과가 있어서 유지를 해주어야 합니다.

룬의 경우 속행 룬을 쓰는게 가장 좋을것 같습니다.

 

 

 

B - 쉐도우 닷 10레벨 (독 부식 , 빠른 준비, 급습 활성)

 

두 번째 단검 스킬 입니다. 처음에는 스피릿 캐치도 같이 사용해봤는데

단검 2개, 그림자 2개를 통해서 빠르게 혼돈 게이지를 채워서 유지를 해주는게 더 좋다고 생각이 들어

최대한 빠르게 쿨을 돌릴 수 있도록 트라이포드를 주고, 출혈 룬을 넣어줬습니다.

 

 

 

로스트아크 새로운 직업 출시 - 리퍼 . 스킬트리 (레이드 용)

 

E - 콜 오브 나이프 4레벨 - 그림자 충전

 

콜 오브의 경우 스킬포인트만 있다면 10레벨 까지 찍어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림자 스킬은 딜보다는 게이지를 채워주는 용 으로 사용하는게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디스토션의 경우 이동기로 좋지만 굳이 디스토션 없어도 충분히 생존기가 많다고 생각해서

채용하지 않았습니다.)

 

 

 

로스트아크 새로운 직업 출시 - 리퍼 . 스킬트리 (레이드 용)

 

A - 쉐도우 스톰 7레벨 ( 치명적인 그림자, 난무 강화 )

 

쉐도우 스톰의 경우에도 스킬포인트가 있다면 10렙을 찍어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스킬은 차징스킬인데 딜도 충분하고 게이지도 꽤 잘 차서 좋았습니다.

 

 

 

단검 스킬로 초반에 빠르게 독 중첩을 쌓으면서 바로 그림자 스킬을 사용하여

혼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빠르게 게이지를 채워주어야 합니다.

그러다보니 그림자 스킬은 룬을 사용한다면 풍요 룬을 사용하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로스트아크 새로운 직업 출시 - 리퍼 . 스킬트리 (레이드 용)

 

R - 라스트 그래피티 10레벨 ( 급소타격, 혼돈 강화, 그림자 잔상 ) - 질풍

 

급습 스킬이 리퍼의 주 딜 스킬입니다.

페르소나 상태로 한방 한방 강한 딜을 넣는 달소 각인과

지속적으로 꾸준히 강한 딜을 넣는 갈증 각인.

 

저는 안정성을 택해서 갈증이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혼돈의 경우 현재 로스트아크 레이드를 간다면 공격력 제한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공격력이 6970과 7070이 같이 용크를 잡으러 갔는데

딜 차이가 꽤나 큰 상황 입니다.

왜 그런지는 알 수 없으나 로아 인벤에서 여러번 실험 끝에 그렇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현재 자법으로 공격력을 올려주는 스킬이 있는 직업들이 딜이 좋게 나와서

인기직업입니다.

 

그러다 보니 공격력을 올려주는 혼돈을 유지하는게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해서 저는 갈증 각인을 사용했습니다.

 

 

로스트아크 새로운 직업 출시 - 리퍼 . 스킬트리 (레이드 용)

 

F - 레이지 스피어 10레벨 ( 치명적인 단검, 기습, 집중 공격 ) - 속행

 

이 또한 마찬가지로 딜 스킬중 하나 입니다.

개인적으로 딜이 가장 좋게 나오는 스킬 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혼돈을 유지 못 할때 페르소나를 쓰고 스킬을 쓸 때 항상

이 스킬을 써주었습니다. 

차징스킬처럼 보이나 차징이 아닙니다.

 

로스트아크 새로운 직업 출시 - 리퍼 . 스킬트리 (레이드 용)

 

 

D - 댄싱 오브 퓨리 10레벨 ( 꿰뚫는 일격, 혼돈 강화, 절제된 동작 ) - 질풍

 

이 스킬은 약간 콤보 형식으로 넣어주었습니다.

아래의 사일런트 스매셔와 같이 연계하니 잘 들어 맞았습니다.

역시 혼돈 강화를 주어서 딜을 강하게 해주었습니다.

 

 

로스트아크 새로운 직업 출시 - 리퍼 . 스킬트리 (레이드 용)

 

S - 사일런트 스매셔 10레벨 ( 빠른 준비, 그림자 잔상, 지면 강타 )

 

위에서 말한대로 퓨리를 쓰고 그 후 바로 쓰는식으로 콤보를 사용했습니다.

 

 

여기까지 스킬트리를 간단하게 제 생각과 적어보았습니다.

 

우선 리퍼는 블레이드와 비슷한 스킬이 많았습니다.

페르소나, 혼돈 같이 딜을 크게 증가할 수 있는 스킬이 있는 대신에 상황에 따라서 어떡게 대처할지 

어느 스킬을 사용해야 할 지 계속 고민을 해야해서 손이 많이 타는 직업이였습니다.

 

 

처음에 Q를 통해서 독을 맞추고 W 2타를 맞추면 3타 독이 터집니다.

그 후 그림자스킬을 통해서 빠르게 혼돈이 차도록 해주며

혼돈이 끊기지 않게 Q, W를 계속 봐주면서 중간중간에 

R ,F ,D ,S 의 스킬들을 사용해줍니다.

 

보통 저는 레이드 몹이 자주 도망가고 혼돈 스텍을 유지해야 하기에

R,F를 같이 써주고 D,S 를 같이 써줍니다.

 

R 쓰고 F 쓰고 Q나 W 맞춘 후 다시 D 쓰고 S 쓰고 다시 Q 나 W 

나머지 쿨타임 동안 E 나 A 식으로 딜을 넣어주었습니다.

 

첫 날이고 아직 많은 분들이 연구 중이라 조금 더 기다려야 하겠지만 상당히

매력있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주 리퍼의 공략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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