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슬링어 사냥의 시간 채용이유
건슬링어는 취향에 따라서 사냥의 시간, 피스메이커를 사용합니다.
샷건을 사용할지 말지에 따라서 아직도 어느게 좋다라고 의견이 나뉘고 있을정도로 효율이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왜 사냥의 시간이라는 직업각인을 선택했냐면 건슬링어는 기본적으로 체력과 방어력이 낮은 직업입니다.
거기에 원한, 저주받은 인형 등 딜을 올려주는 각인을 사용하게 되면 죽을 확률이 많이 높아집니다.
거기에다가 스탠스 3개 (샷건, 라이플, 핸드건)을 사용하기에 손이 너무 바빠서 샷건을 사용 하지 않기로 생각했습니다.
왼쪽이 피스메이커 각인의 효과이고, 오른쪽 사진이 사냥의 시간 각인 효과 입니다.
건슬링어 사냥의 시간 각인
아직 저도 이렇게 맞추지는 않았지만 최종 각인을 이렇게 맞출 예정입니다.
조금 더 효율을 따져본다면 피스메이커를 1레벨로 낮추고, 예리한둔기 3레벨을 맞출것 입니다.
그래서 333331을 맞출예정이지만 아직 먼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순위는 원한3, 피메1, 사시(1~3), 저주받은 인형or예리한 둔기 (아마 예둔이 사용하기 더 편합니다)
이정도를 1370을 찍어주고 맞춰주고 이 후 유물아이템을 착용 할 수 있을때 위에 말했던 각인을 채용할 예정입니다.
건슬링어 사냥의 시간 스킬트리
저는 마나가 부족함을 느끼지 못해서 단심 룬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레벨 55 , 스킬포인트 360 기준으로 적었으며 룬도 아직 다 맞췄다고 생각하지 않아서 이 부분은 스킬을 소개하며 적어보겠습니다.
우선 라이플 스킬 입니다.
저는 건슬링어를 하면서 가장 많이 느낀점이 '무력화가 부족하다' 였습니다.
그래서 무력화를 어느정도 보강해주기 위한 스킬트리를 맞췄고 그래서 대재앙 스킬에 7만 찍어주면서 무력화를 확 높였습니다.
사진에는 버그인지 모든 룬에 압도룬이 껴있다고 나오는데 대재앙에 압도룬을 착용한것을 제외하고 나머지 라이플 3개 스킬은 모두 질풍룬을 넣어줬습니다.
핸드건 스킬의 주력딜 스킬 3가지 입니다.
핸드건에서도 부족한 무력화를 채우기 위해서 유탄에 압도룬을 주면서 어느정도 채워줬고
메테오 스트림, 레인 오브 불릿은 주요 딜링이라서 스킬쿨을 빠르게 돌리기 위해서 속행룬을 줬습니다.
(사진에 계속 버그가...)
저는 이 두개의 스킬을 시너지 효과인 치명타 저항률을 깍아주는 스킬로 사용했습니다.
나선은 치저가 6초간, 이퀄은 12초간 입니다.
그래서 나선을 던지고는 라이플 스킬 3개를 돌려주고 이퀄을 사용하고는 핸드건 스킬을 사용하는식으로 딜 루트를 사용했습니다.
이 두개의 스킬을 저는 이동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퀵스텝이라는 스킬도 이동기로 사용하며 굳이 스킬포인트를 주지는 않았습니다.
건슬링어 사냥의 시간 보석 및 특성
우선 보석은 5렙작을 해놨으며 추후 7렙 이상으로 바꿀예정입니다.
보석의 경우 위에 사진에도 있지만 다시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룬은 총 11개를 넣을 수 있습니다.
라이플 스킬 4개를 모두 쿨감, 딜증가를 넣었습니다. - 8개
핸드건 딜 스킬인 유탄, 메테오, 레오불에 딜 증가를 넣어주었습니다. - 3개
(위에 사진에는 이퀄에 딜 룬을 넣어줬는데 이전에 사용해서 저렇게 나오는것 같습니다.)
마지막 특성의 경우 사냥의 시간은 정기흡수 각인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효율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신속이 없으면 조금 답답함을 느껴서 저는 신속 300~400정도를 주고 치명 600~700정도 이 외에는 모두 특화에 줄 예정입니다.
마치며...
총을 사용하고, 예쁜 여자캐릭터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건슬링어를 하고 계실것 입니다.
물론 저도 그렇게 해서 플레이를 하고있습니다.
확실히 캐릭터 자체가 재밌지만 딜은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원래 몸이 약하면 딜이 좀 더 강해야하는데 몸이 너무약한 반면에 딜이 조금 부족한 느낌을 종종받습니다.
언젠가 밸런스 패치에서 상향을 해주지 않을까 생각하며 오늘도 건슬링어를 키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