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 시즌2 - 생활 도구 제작 키트 사용방법 (4.14패치 수정)

by seeker! 2021. 3. 16.
반응형

건슬링어 사진

 

생활 도구 제작 키트

 

로스트아크에서 생활은 골드 수급에 꽤나 큰 도움을 줍니다.

생활은 생명의 기운을 소모해서 재료를 얻고 얻은 재료를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생활에는 낚시, 고고학, 벌목, 채집, 수렵, 채광이 있으며 시즌1과는 다르게 여러가지를 해보면서 자신이 재밌는 생활을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생활에도 같은 생명의 기운을 소모했을 때 골드를 더 많이 버는 생활이 있지만 대부분 비슷하며 재미가 없으면 결국 생활을 하기가 귀찮기 때문에 저는 여러가지를 해보면서 재밌는 생활을 찾는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생활을 찾아서 하다보면 생활 도구가 필요합니다.

 

 

 

보통 대륙 대도시나 여러 장소에 생활 도구 상인이 있습니다.

여기서 생활 도구를 살 수 있습니다.

 

 

생활도구 등급

 

하지만 생활도구에 등급에 따라서 얻는 보상과 들어가는 시간이 다릅니다.

마을에서 구매할 수 있는 도구는 초보자용 생활 도구 입니다.

만약 처음 생활을 하시는분들이라면 초보자용 도구를 사용해서 생활을 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약간의 팁을 드리자면 위에 사진처럼 생활도구를 구매하면 기본 효과가 랜덤으로 달립니다.

채광, 벌목, 채집은 초보자용 도구에서 슈퍼아머 효과가 달려있는 도구가 나올때까지 구매하시고 수리를 해서 사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필드에서 벌목, 채광, 채집을 하다보면 몬스터가 와서 때리는데 슈아가 달려있다면 맞아도 계속 생활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초보자용을 넘어선 도구 만들기

 

이제 어느정도 생활을 자리잡았다면 플래티넘 필드에 갈 때는 초보자용 생활도구가 아닌 높은 등급의 생활도구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 그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

초보자용 이후 생활도구에 경우 경매장에서 살 수 있는게 아니라 직접 만들어야 합니다.

하지만 만드는 과정에서 키트와 다른 재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부분은 직접 구하는게 아니라면 경매장에서 구매를 합니다.

 

 

경매장 키트 검색

이렇게 경매장에 키트를 검색하면 여러단계 키트가 나옵니다.

초보자용은 당연히 살 필요가 없고 숙련가용 이후부터 사면 좋습니다.

키트를 구매했다면 이제 자신의 영지로 가야합니다.

(키트는 고고학 생활에서 확률로 나옵니다.)

 

 

 

 

자신의 영지에서 관리를 누르고 제작공방에서 생활도구에 가보면 아마 처음에 견습생용 생활채집 도구만 만들수 있습니다.

견습생용이 아닌 그 이상의 생활도구를 만들고 싶다면 영지에서 조금 손을 봐줘야 합니다.

 

 

 

연구소에서 제작 공방 레벨을 올려줘야 합니다.

견습, 숙련 생활키트에 경우 제작 공방 LV2, 그 이후는 제작 공방 LV3이 필요합니다.

 

 

제작공방 레벨을 올렸다면 자신의 영지에 있는 제작법 교환 NPC에게 가줍니다.

 

 

 

NPC에게 가면 이렇게 자신이 만들고 싶은 제작법을 판매하는게 구매하셔서 사용하면 됩니다.

 

 

사용방법을 더블클릭하면 이렇게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키트와 재료를 통해서 높은 등급에 생활 도구를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높은 생활 등급 도구를 꼭 써야하나요? (4월 14일 패치 이후 수정)

위에서 살짝 언급했지만 플래티넘필드 외에는 높은 등급에 생활도구를 굳이 사용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제작 키트 가격을 통해서도 파악할 수 있는 부분인데요.

 

 

 

위에 사진을 다시 사용해서 보면 숙련가용 키트는 영웅등급인데 희귀등급인 견습생용 제작키트보다 가격이 저렴합니다.

분명히 로아는 고급 - 희귀 - 영웅 -전설 - 유물 이라는 등급시스템이 존재하는데 왜 낮은 등급이 높을까요?

 

 

 

바로 숙련가용부터는 생활도구를 수리하는데 일정 골드가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견습생용 생활도구는 골드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실링만 들어갑니다.

이렇기 때문에 조금 적은 보상이라도 골드를 사용하지 않고 구하는데 골드가 전혀 들지 않는 초보자용 생활도구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기까지 로스트아크 생활도구를 키트를 통해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재료값은 나날이 떨어지고 있는데 그래도 생활은 초보자분들이 초반에 얻을수 있는 좋은 골드 수급처 입니다.

생활에 대한 또 다른 공략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4월 14일 패치에서 생활 업데이트를 해주었습니다.

기존 견습생용을 넘어선 영웅의 장비에서는 생활 장비 내구도를 복구하는데 골드가 들었지만 이제 실링으로 패치가 되었습니다. 

 

4월 14일 13:20분 기준

이 패치로 인해서 키트의 가격이 많이 변동되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로스트아크 시즌2 - 생활에 대해서 수급장소 및 제작 (모바일 편의 상 수정 20.09.28)

로스트아크 시즌2 - 모든 생활 장소 추천 그 2탄 (고고학, 낚시, 수렵 장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