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 현혹술사 선받자 모르가나, 탈론 캐리덱
최근 모르가나 딜 때문에 약간 논란이 있었습니다.
바로 딜을 다시 돌려놨지만 그럼에도 충분히 강한데? 라는 생각이 들었고
계속 해보니 괜찮은 수준이라고 생각해서 공략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핵심만 빠르게 적어보겠습니다.
오늘 알아볼 모르가나, 탈론 덱의 경우 선받자의 선택이 상당히 넓은 덱 이지만
제 기준에서는 선받자는 현혹술사, 선지자 이 두개로 빌드업을 하는게 가장 안정적이며 순방 및 우승하기 좋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현혹술사, 선지자 선받자를 받는 덱을 소개시켜 드릴것 입니다.
4선지자, 2현혹술사, 2조율자, 2신비술사는 이 덱의 기본 베이스로 시작해야 합니다.
현혹술사 선받자
현혹술사를 선받자로 받아주고 앞서 말한 베이스에서 현혹술사를 하나 추가함으로써 4현혹술사를 받아주는 덱 입니다.
현혹술사 선받자의 경우 제한이 조금 많다보니 대깨로 가기에는 힘듭니다,
왜냐하면 모르가나, 럭스의 경우 현혹술사에서 필수 입니다. 그러다보니 이 둘 중 현혹술사 선받자를 가져야 하는데
모르가나의 경우 4코스트라서 엄청 뒤에 현혹술사 선받자를 가져갈 수 있다는점 + 그렇다면 리산 or 이즈리얼 인데
이즈리얼은 5코스트이므로 더욱 무리가 있고 리산드라의 경우 사용을 하면 이즈리얼이 나오면 교체를 해줘야 하는데
리산드라 선받자를 받으면 덱의 운영이 꼬일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베스트는 럭스가 현혹술사 선받자를 받아서 빌드업을 하는 경우 입니다.
선지자 선받자
이 경우에는 선받자를 조금 널널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1 - 피오라, 2 - 잔나 , 3 -이렐리아 등 저 코스트에도 선받자를 받을수 있는 기물이 많기 때문에 선택지가 조금 넓다고 보면 됩니다.
1코스트인 나미에 아이템을 넣어주면서 나중에 모르가나가 뜨면 배를 가르고 모르가나에게 아이템을 주면 됩니다.
그러다보니 저는 나미가 선받자가 아니도록 합니다.
항상 9렙은 요네를 넣어줌으로써 조율자 시너지를 강화시키는게 좋습니다.
아이템의 경우
탈론 - AD 아이템 : 인피, 거학, 수호천사가 베스트이며 차선으로 죽검이나 피바라기 등을 사용합니다.
모르가나 - AP + 마나 아이템 - 모렐로는 필수 + 블루, 데캡, 보건 등 AP나 마나아이템을 위주로 넣어줍니다.
이 외 아이템은 이렐리아에게 몰아주는 편 입니다.
빌드업의 경우
모르가나, 탈론이 핵심 기물입니다. 그런데 이 기물들의 가격은 4원으로 상당히 높은 가격입니다.
그러다보니 레벨업을 빠르게 눌러주는 운영을 해주시고 4선지자, 2현혹술사, 2조율자, 2신비술사를 기본으로 맞추는 식으로
빌드업을 전개하면 됩니다.
초밥집은 탈론아이템을 우선으로 잡아주고 그게 어렵다면 모렐로 우선으로 만들어주세요.
항상 선받자를 현혹 + 선지자 쪽으로 생각하며 잡다보면 경우의 수가 은근히 많이 나와서 빌드업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선받자가 늦게떠도 탈론, 모르가나만 빠르게 찾을 수 있다면 큰 문제가 없어서
선받자가 떠주기를 기다리기 보다는 빠른 레벨업을 중요하게 생각해주세요.
보통 피오라 -> 탈론, 나미->모르가나, 잭스 ->파이크 등으로 빌드업을 진행하는게 편했습니다.
이번글은 여기까지 빠르게 한 번 적어보았습니다. 상당히 괜찮은 덱이고 순방하기에 편한덱이라서
포스팅하기로 마음먹은 덱이였습니다.
다음에도 괜찮은 덱이 있다면 빠르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