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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정보/알면 좋은 정보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환불 (국민은행 기준)

by seeker! 2021. 3.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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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용공인 인증서

 

범용공인 인증서 발급

 

알뜰폰 허브(Hub)로 알뜰폰 가입하는 방법

이전에 알뜰폰 허브에서 알뜰폰 요금제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았습니다.

알뜰폰 요금제를 가입하기 위해서 신용카드나 범용공인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번글에서는 범용공인 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국민은행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다른은행도 비슷합니다.

 

 

 

 

우선 국민은행을 검색하시고 국민은행에 들어가줍니다.

 

 

 

들어가서 인증센터에서 인증서 발급안내를 눌러줍니다.

 

 

 

범용 공동인증서를 클릭해주세요.

1년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4400원의 비용이 듭니다.

하지만 저와같이 알뜰폰 요금제 가입에만 사용하시는 분은 이 수수료를 환급받으면 됩니다.

 

 

 

이후에 필요한것은 보안카드, 아이디, 주민등록번호 입니다.

 

 

이 후 어렵지 않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제 4400원을 돌려받기 위해서는 인증서를 폐기하고 환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인증서는 발급일로부터 7일이내, 시간은 01:00 ~ 23:00 입니다.

 

 

 

 

범용공인 인증서 폐기

 

 

 

인증서를 폐기하기 위해서도 필요한 것은 가입한 주민등록, 보안카드, 해당은행 ID, 비밀번호 입니다.

 

 

 

 

 

보안이다보니 지저분하게 지웠네요... 어째든 보안카드 인증까지 끝나면 폐기 대상 인증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후 보안카드를 통해서 입력을 해주세요.

 

 

그러면 이제 폐기가 끝났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라 환급신청도 해야 합니다.

 

 

 

 

 

인증서 폐기 옆에 수수료 환급 등록을 눌러서 진행하시면 어렵지 않게 환급 절차가 끝이 납니다.

 

 

 

여기까지 범용공인 인증서에 발급 및 폐기, 환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더욱 좋은 정보를 들고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범용공인 인증서를 폐기, 환급하실분들은 꼭 유심칩을 받고 개통을 하신 후에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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