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TFT[롤토체스]

[시즌4.5] 롤토체스 RUSH8 대깨 케일덱

by seeker! 2021. 2. 7.
반응형

롤토체스 공략 - 케일 캐리 덱

 

 

 

케일을 사용하는 덱이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역시나 케일에게 두들겨 맞고 화가나서 찾아보다가 알게된 정보 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선받자를 받으면서 케일을 쏙 넣어서 다 두들겨 패는 상황이 생깁니다.

아이템도 많은 빌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에 보듯이 사람들이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케일은 고연포, 구인수, 수은으로 공속으로 다 죽여패는 케일이 있는방면에

공속대신 보건, 수호천사를 넣어서 깡딜로 부셔버리는 케일도 있습니다.

 

 

그만큼 케일의 가치가 현재 상당히 높다고 판단됩니다.

TOP4의 비율도 상당히 높으며 포텐셜이 상당히 높아서 1등도 가능한 덱 입니다.

단 RUSH8 이름 그대로 8레벨에 리롤을 돌리다보니 다른덱에 비해서 후반까지 잘 견뎌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선받자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꽤나 자유도가 있고 아이템도 두가지 빌드업이 있다보니 다양성이 있다고 느껴지며 결국 8렙 리롤이기 때문에 그전에 다른 빌드가 너무 잘 나와주면 체제변환을 하는데도 나쁘지 않아서 현재 케일덱은 상당히 높은 평가를 받을것이라 생각 합니다.

 

매번 느끼지만 운영덱의 경우 상황이 너무 많다보니 글로써 표현하는데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선받자, 중심 빌드업, 아이템 정도로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신성, 처형자, 조율자, 신비술사 선받자


 

 

 

7렙에서 나올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상태입니다.

7렙에 리신이 나올 확률이 희박하기 때문에 이렇게 맞추라는게 아니라 이 상황에서 선받자를 추가해서 설명하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8렙에 리롤을 돌리며 케일을 찾기 때문에 그 전에는 필드를 가장 강력하게 맞춰야 합니다.

이점에 대해서는 아래에 다시 언급하겠습니다.

 

4신성, 2조율자, 2처형자, 2결투가, 2신비술사, 2영혼을 중심으로 선받자와 아이템에 따라서 조금씩 변형해주는게 좋습니다.

 

 

방송을 보고 천상계 사람들이 하는 것을 보면서 느낀 점은 처형자 시너지 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케일은 현재 2가지 아이템 빌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케일하면 누구나 알고있는 삼신기 아이템 입니다.

단점은 곡궁집기가 너무 힘들며 초반에 피 관리를 해줘야 하는 덱이라서 결국 필드에서 나오지 않으면 얻을 수 없는 아이템 입니다.

그리고 이 아이템을 가는 케일덱은 모두 4 처형자 시너지를 챙겨줬습니다.

 

 

 

그리고 최근 보이는 보건 케일 입니다. 핵심은 곡궁아이템이 아닌 보건 이라는 점에서 아이템을 얻는데 어렵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덱을 사용하는 케일의 경우 굳이 4처형자 시너지를 챙기기 보다는 다른 시너지를 챙기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제가 해보면서 느낀점은 어떨때는 강한데 어떨때는 너무 무기력한 느낌이 났습니다.

확실히 위에 케일보다는 로또성이 있는 느낌?

 

어째든 아이템에 따라서 4처형자 시너지를 챙기고 안 챙긴다는 점 알아주세요.

 

 

 

기본적인 조합에서 신성 선받자라면 이렇게 6신성을 챙겨주세요.(나서스OR오공)

 

 

 

조율자OR처형자 선받자의 경우에는 요네를 넣어주는게 베스트 라고 생각합니다.

 

 

 

 

신비술사 선받자의 경우에는 신비술사 시너지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 경우는 가장 추천하지는 않지만 어쩔수없잖아요 안뜨면 가야죠...

 

 

선받자를 다양하게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는 장점이지만 케일의 삼신기에 따라서 4처형자를 만들어야 할 수 도 있으니

잘 생각해서 빌드업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처형자 선받자를 받아서 4처형자를 쓰거나 처형자 선받자가 나오지 않더라도 3처형자는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건 OR 공속


 

위에서 다 설명했지만 한 번더 설명하겠습니다.

현재 케일은 처형자의 시너지가 핵심입니다.

하지만 보건을 줌으로써 한방한방 강하게 두들겨 패는 케일덱이 나오면서 4처형자를 굳이 받지 않아도 충분히 딜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보건을 주지 않고 공속아이템을 준다면 역시 처형자를 선받자까지 받아서 4처형자까지 받아야 딜에 부족함을 느끼지 않았습니다.

취향에 맞게 여러번 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빌드업 과정


 

 

케일의 아이템을 넣어두고 사용할 기물들 입니다.

이 세 개의 기물중 마음에 드는 기물에다가 케일이 장착할 아이템을 주고 빌드업을 해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저의 경우 보통 트타나 오공에게 아이템을 주다가 칼리스타에게 넘겨서 쓰다가 케일에게 아이템을 넘겨주는 식으로 합니다.

 

칼리스타 + 후반에도 사용하는 잭스, 이렐리야를 중심으로 빌드업을 해보시면 어렵지 않을것 입니다.

*항상 RUSH8은 초반에 피관리를 못해서 후반에 망하는 경우입니다.

꾸역꾸역 최대한 피관리를 해줘야 후반에 허무하게 망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두들겨 맞고 방송을 보면서 알게된 케일덱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