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알면 좋은 정보

알뜰폰 허브(Hub)로 알뜰폰 가입하는 방법

by seeker! 2021. 3. 26.
반응형

휴대폰 사진

 

알뜰폰 허브(Hub)란?

 

최근에 자급제폰이 많아지면서 알뜰폰 요금제가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의 장점은 저렴한 가격입니다.

우선 알뜰폰이란 이동통신 재판매 서비스의 새로운 우리말(애칭) 입니다.

알뜰폰Hub란 알뜰폰 상품정보와 온라인 구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국민 알뜰폰 포털 사이트입니다.

즉 알뜰폰 허브 사이트는 수 많은 알뜰폰 요금제를 모아둔 사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알뜰폰 요금제 어느것 사용하지?

 

인터넷에 검색해보시면 알겠지만 알뜰폰 요금제는 엄청 많습니다.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는 이유가 기존의 통신사(SKT, KT, LG U+)에 비해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기 위해서인데

요금제가 너무 많다보니 혹시 내가 사용하려는 알뜰폰 요금제가 다른 요금제에 비해 비싼게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효율적인 알뜰폰 요금제를 고르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알뜰폰 허브 사이트

알뜰폰 허브를 검색해서 들어가면 메인화면입니다.

총 두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는 좌측에 데이터, 음성량, 문자를 보면 본인이 한달에 주로 사용하는 양만큼 선택해서 사용해서 검색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알뜰폰 허브 이벤트

 

이벤트 안내에 들어가면 다양한 요금제 이벤트가 있습니다.

 

 

이벤트에 보시면 통신망이 여러개 있습니다.

SKT, LG U+, KT 중에서 본인이 현재 사용하는 통신사를 제외한 2개의 통신망 이벤트를 들어가줍니다.

(죄송합니다. 잘못알고있었습니다. 알뜰폰은 같은 KT를 쓰더라도 통신망을 사용하는 회사가 다르기 때문에 상관없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요금제는 제가 추천하는게 아니라 랜덤으로 아무거나 클릭했습니다.

 

 

 

보면 저는 현재 SKT를 사용했었는데 그래서 LG, KT 요금제의 이벤트를 찾아야 했고 그 중 LG U+ 이벤트가 괜찮아 보여서 클릭했습니다.

이벤트 요금제는 기존에 알뜰폰 요금제에 비해서 조금더 저렴하다고 느꼈습니다.

 

 

 

 

알뜰폰 허브 가입하기

알뜰폰 허브에서 알뜰폰 요금제를 가입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가 필요합니다.

신용카드나 범용공인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범용공인 인증서에 대해서는 다음글에 작성하고 아래의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신청

 

요금제를 선택해서 가입하기를 누르면 해당 화면으로 바뀝니다.

(실제로 제가 구매를 했으며 원하는 요금제 사용하시면 됩니다.)

왼쪽에서 내가 선택한 통신망인지 확인을 하고, 요금제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우측에서 가입조건을 꼼꼼히 체크해야합니다.

(저는 실수해서 한 번더... 했습니다)

 

가입유형에서 신규가입, 번호이동 중 고르시고 (번호이동은 기존번호에 통신사 이동) 유심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보면 구매신청이 있습니다.

기타 안내사항도 꼼꼼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구매신청을 누르면 본인인증을 하는 창이 나옵니다.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이 필요하며 성인은 신용카드나 범용공인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인증이 끝나면 이제 마지막 절차 입니다.

저는 실수로 신규가입을 눌러서 희망번호가 나옵니다.

(저는 번호이동을 할 것이라서 재신청 했습니다.)

여기서 이제 단말기 모델명, 단말기 일련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휴대폰 설정에서 휴대전화 정보를 눌러줍니다.

 

 

 

휴대폰정보에서 보면 모델명, IMEI 가 있습니다.

모델명과 일련모델(IMEI)을 적으면 됩니다.

 

 

 

이렇게 입력을 마치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이 후 입력한 주소에 유심이 오고 교체하면 끝입니다.

 

여기까지 알뜰폰 허브에서 요금제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이번에 요금제를 줄이고 싶어서 알뜰폰을 구매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자급제폰이거나 요금제를 줄이고 싶다면 알뜰폰 요금제 사용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본인인증에서 범용공인 인증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 확인해주세요.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환불 (국민은행 기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