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권좌의 길
3월 31일 패치로 로스트아크의 신규 컨텐츠인 권좌의 길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특별한 컨텐츠는 아니고 제가 타워 개념인데 랭킹시스템이 있는 타워 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우선 대도시 마을에서 [가이드] 권좌를 향하여 라는 퀘스트를 받아줍니다. (보라색 느낌표)
말만 걸면 바로 권좌의 길로 가라고 합니다.
권좌의 길 입장 조건은 아이템 레벨 1325 이상 달성 및 파푸니카 대륙 퀘스트 '축제와 선택' 완료 시 입니다.
대도시마다 권좌의 길은 있으며 사진은 페이튼에 있는 권좌의 길 위치 입니다.
(에포나 깨러 온 김에...)
눌러보면 이렇게 나옵니다. 1단계부터 현재 50단계까지 있으며 캐릭터 최고 기록도 나오며 달성시간도 나옵니다.
시험삼아 10단계를 깻더니 이렇게 단계와 시간이 나옵니다.
권좌의 길 보상
우선 권좌의 길의 나오는 보상은 현재 25층까지만 나와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 하겠죠?)
그래서 25층까지만 클리어하면 됩니다.
장점은 보상이 너무나 좋습니다.
돌파석, 수호석, 파편, 실링, 각인서등 많은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한 계정당 보상은 1회 라는 점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보상은 원정대 귀속이므로 본캐릭에서 클리어하고 보상은 부계정에게 줄 수 있습니다.)
역시나 인기보상은 22층을 클리어하고 얻을 수 있는 전설 전투 각인서 선택 주머니 아닐까요?
덕분에 그 비싼 원한 각인서가 3월 31일 기준 6400골드로 어제의 비해서 절반 이하로 떨어졌습니다.
그리고 보상은 가장 높은층을 깨면 그 이하층의 보상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한 번에 15층을 깨면 1층 부터 15층까지 보상을 한 번에 얻을 수 있습니다.
권좌의 길 진행 가이드
우선 권좌의 길에 들어가면 미니맵을 활성화 할 수 없습니다.
권좌의 길은 제한시간 이내에 4개의 관문을 뚫고 보스를 잡으면 끝납니다.
관문은 여러개의 몹이 나오는데 이 몹들을 어느 정도 죽이다보면 중간보스가 나옵니다.
그러면 일반 몹을 잡을필요 없이 중간보스만 죽이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이렇게 총 4단계가 있습니다. 4단계를 모두 돌파 성공을 하면 이제 보스로 갈 수 있습니다.
이제 나오는 보스를 잡으면 권좌의 길 해당층은 클리어 입니다.
권좌의 길 안에서는 배틀아이템 물약도 먹을수 있고, 실링으로 구매할 수 있는 물약도 먹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권좌의 길을 클리어하면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10층을 클리어했습니다.
권좌의 길 후기
1. 우선 보상이 상당히 매력적이지만 계정당 1회라서 아쉽다. 보상을 줄이더라도 캐릭마다 얻을 수 있었으면 좋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도...
2. 일회용 컨텐츠이다. 꾸준히 단계를 업데이트 하겠지만 그래도 한 번 클리어하면 이 후로 손이 가지 않을 컨텐츠라고 생각한다. ( 랭킹 시스템에 보상이 있다면 다를수도? )
3. 가장 높은층을 클리어하면 이전층에 보상도 주는건 좋다. (이건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생각하는데 너무 소모가 빠른 컨텐츠가 될 가능성이 크다)
우선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패치 첫날이니 좀 더 있으면 평가가 바뀔것 같기도 합니다.
여러분들도 권좌의 길 보상이 좋으니 빨리 클리어 하시는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