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 주간 숙제 - 도전 어비스 던전

by seeker! 2021. 4. 2.
반응형

로스트아크 도전어비스 옆에서 찰칵

 

도전 어비스란?

 

로스트아크에는 숙제라는 컨텐츠가 있습니다.

일일 숙제, 주간 숙제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 도전어비스는 주간 숙제에 해당하는 컨텐츠 입니다.

주간 숙제란 1주일에 한 번만 할 수 있는 컨텐츠로 낙원3종, 오레하2종, 아르고스, 군단장 등이 있습니다.

 

 

이번글에서 적을 방식은 도전어비스를 왜 해야 하는지 보상은 무엇인지에 대해서만 알아볼 것 입니다.

왜냐하면 도전 어비스의 패턴은 솔직하게 블로그 글 보다 유튜브에서 보는게 더 편하실 것 이기 때문입니다.

 

 

 

도전어비스는 대도시에 있으며 사진은 파푸니카 기준 입니다.

도전어비스는 도전레이드랑 비슷한 시스템 입니다.

최근 로아를 접하신분들은 어비스던전하면 낙원3종 (태만, 카르코사, 성역), 오레하2종(아이라, 프라바사) 정도만 참여하셨고 그 전티어 엘베리아, 몽환, 오만은 클리어는 물론 참여조차 안했을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도전 어비스는 이 컨텐츠를 버리기 아쉬워서 2주에 한 번씩 바꿔서 도전어비스로 바꾸고 그에 맞는 보상을 주기시작했습니다.

 

 

 

도전 어비스 던전 보상?

 

 

도전 어비스는 아이템 레벨업에 필요한 재료와 카드를 줍니다.

카드에 대해서 잘 모르더라도 흔히 국민세팅에 필요한 남바절(남겨진 바람의 절벽)에 대해서 들어보셨을 겁니다.

 

 

세트효과에 보면 12각 치명타 적중률 7% 올려주는데 이 효과가 상당히 좋아서 모두가 맞춰야 할 카드덱 입니다.

그래서 떠상 세리아, 솔라스런 등 다양한 방식이 있는데, 이 카드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도전 어비스 던전에서 줍니다.

 

도전자의 카드 팩 사진

 

이렇게 도전자의 카드 팩을 줍니다.

만약 남바절을 모으고 있다면 용감한 기사의 카드팩을 까주면 됩니다. (솔라스, 세리아)

이외에도 돌파석, 파괴석, 수호석, 재련 재료, 파편을 모두 얻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도전 어비스 던전은 조화의 천칭, 즉 아이템 레벨이 던전에서 보정됩니다.

그래서 레벨이 높다고 쉽게 잡는게 아니기 때문에 꼭 패턴을 보고 입장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도전 어비스 던전은 상당히 재밌는 컨텐츠인데 보상도 좋으니 꼭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