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

[필드보스] 로스트아크 공략 - 모아케 (모험의 서, 오르페우스, 출혈)

by seeker! 2021. 4. 4.
반응형

로스트아크 모아케 앞에서 인파이터

 

모아케란?

 

 

 

이번글은 필드보스 중 파푸니카 모험의 서에 핵심인 '모아케'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예전에 모아케와 다르게 현재 모아케는 엄청 약한 필드보스이기 때문에 패턴을 알기보다는 그냥 죽고 살아나서 어떻게 보상을 먹을지가 더 중요합니다.

 

 

우선 모아케 입니다. 

모아케를 잡으면 약 5% 모험의 서가 오르며 모아케를 잡기 위한 적정레벨은 1415입니다.

 

 

 

모아케를 잡으면 일정 확률로 나오는 파푸 크랩은 모험의 서 요리 파푸 크랩찜의 재료이므로 우리가 모아케를 잡아야 할 이유가 하나 더 생겼습니다.

 

 

모아케 핵심 드랍 아이템

 

모아케 핵심 보상

 

 

로스트아크 시즌2 - 오르페우스의 별 얻는 방법 모음

로스트아크 내실 공략 - 오르페우스의 별 편 로스트아크의 많은 컨텐츠 중 하나인 내실. 노력과 꽤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만 계정귀속이며 스킬포인트, 룬 등의 스펙업 또한 할 수 있습니다. 거인

movieseeker.tistory.com

 

모아케를 잡으러 가는 이유 3가지 입니다.

그런데 몇 번 가보시면 알겠지만 오르페우스가 상당히 안뜹니다.

그래서 보통 오르페우스를 먹으면 졸업했다 라고 생각해도 충분합니다.

 

 

 

모아케 한입?

 

 

모아케의 적정레벨은 1415입니다.

즉 1415의 레벨은 때렸을 때 딜이 들어가지만 그보다 낮은 레벨에서는 막힘이 뜨기 때문에 보상을 얻지 못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필드보스가 나오는 시간대는 빠르게는 1시간 전부터 흔히 말하는 `한입만` 을 외치는 뉴비분들이 나옵니다.

 

한입만이란? 

- 모아케를 잡고 나오는 보상을 먹고 싶은데 모아케의 보상을 얻기위해서는 일정 딜량을 넣어야 합니다.

하지만 1415이전에는 막힘이 뜨다보니 일정 딜량을 넣지 못하고, 그러면 보상을 받을 수 없기때문에 적정렙의 파티원을 구해서 파티원이 딜을 넣으면 보상을 얻을수 있어서 한입만 파티를 부탁하는것 입니다.

 

 

 

 

내가 보상을 받았는지 못 받았는지 가장 확실한 방법은 수호석, 파괴석이 나왔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막힘이 뜨더라도 어느정도 레벨로 딜이 어느정도 들어갑니다.

하지만 위에서 설명했듯이 딜에도 어느정도 %만큼 넣어야하는데 그만큼 넣지 못하면 보상은 주지만 (오르페우스의 별) 파괴석, 수호석은 얻을수 없습니다. (파푸 크랩도 안나오는거 같습니다)

 

기여도가 충분하다

파푸 크랩 (모험의 서 요리재료) - 총 3개 필요

악세사리 (전설) - 목걸이/귀걸이/반지

어빌리티 스톤 (전설)

출혈 룬 (전설)

각인서 (영웅, 전설)

오르페우스의 별 (확률)

경험치 카드

가호, 축복, 은총 - 강화재료

1레벨 보석

 

기여도가 충분하지 못하다

오르페우스의 별

악세사리

 

 

 

보상을 얻기 위해서 1415를 찍고 모아케를 잡는게 가장 확실하고, 지인이나 길드원들에게 부탁해서 파티를 통해서 기여도를 채우는 방법도 좋습니다.

그 외에는 1380대 4명이 파티를해서 모든 각성기를 쏟아 부으면 보상을 받을수 있었습니다.(저는 받았는데 아닐수도...)

모아케 오르페우스 별을 빨리 얻을수록 좋고, 모험의 서 80% 보상도 좋으므로 부탁을해서라도 꼭 필드보스 모아케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파푸니카 모험의서, 또 다른 필드보스 타르실라에 대해서 적어두겠습니다.

 

[모험의 서] 로스트아크 최신공략 - 파푸니카 모험의 서 공략 모음집(이 포스팅으로 끝내보자)

로스트아크 시즌2 - 네 번째 거인의 심장 얻기 (필드보스 타르실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