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엄선작 5가지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찾아왔습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중 재밌었던 작품을 뽑아서 5가지만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장르는 정말 다양하게 가져왔습니다.
범죄 드라마, 드라마, 애니, 호러 코미디, 오컬트 호러.
모든 작품 다 재밌게 봤기에 보시면 후회하시지 않으실 겁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영화 제목 : 로마
드라마
멕시코 영화
2018년 12월 개봉 / 135분
감독 : 알폰소 쿠아론
주연 : 얄리차 아파리시오, 마리나 데 타비라
시놉시스
멕시코시티 내 로마 지역을 배경으로, 한 중산층 가족의 젊은 가정부인 클레오(얄리차 아파리시오)의 시선을 따라 이야기는 흘러간다. 감독 자신을 키워낸 여성들에 대한 깊은 애정을 담은 이 작품은 1970년대 멕시코의 정치적 격랑 속에서 주인공들이 겪는 가정 내 불화와 사회적인 억압을 생생히 재현한다.
- 알폰소 쿠아론 감독 아시나요? 칠드런 오브맨, 그래비티의 영화감독이었습니다.
시놉시스에 보셨다시피 우리가 아는 유렵의 로마가 아닌, 멕시코시티의 로마라는 지역입니다.
알폰소 쿠아론 감독이 이 로마 출신입니다. 그는 자신의 유년기 시절을 이 영화에 반영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가 바라는 조건이 에스파냐어, 흑백 영화인데 이 조건을 넷플릭스에서만 유일하게 승낙해서 촬영했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많은 상을 타게 된 명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영화 제목 : 복수의 사도
스릴러 (오컬트 호러)
영국 영화
2018년 개봉 / 130분
감독 : 가렛 에반스
주연 : 댄 스티븐스, 마이클 쉰, 루시 보인턴
시놉시스
동생을 구해야 한다. 납치된 제니퍼를 찾기 위해 외딴섬에 들어간 토머스.
이곳은 신성을 모독하는 자들의 땅이다. 사악한 무리 사이에서 그는 임무를 완수할 수 있을까.
- 제니퍼가 아버지에게 편지를 보내서 자신이 납치되었으니 몸값을 가져와서 자신을 빼 달라고 합니다.
하지만 아버지는 치매상태... 그래서 아들을 찾아 제니퍼를 구해오라고 합니다.
아들 토마스는 그들의 함정을 잘 피해 가긴 합니다. (대신 다른 사람이 대신 고문당하고...)
약간 판타지적 설정도 있고 잔인한 장면이 많이 나옵니다.
호불호가 많이 갈릴 것 같은데 잔인한 거 보는 거 괜찮으시다면 킬링타임으로 보시는 것도?
영화 제목 : 아이리시맨
범죄, 드라마, 스릴러
미국 영화
2019년 11월 개봉 / 209분
감독 : 마틴 스코세이지
주연 : 로버트 드 니로, 알 파치노, 조 페시
시놉시스
전후 미국에 드리운 범죄 조직의 그림자. 이제 한 거물 암살자가 입을 연다.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과 로버트 드 니로, 알 파치노, 조 페시가 선사하는 장대한 범죄 드라마.
- 일부 극장에서 상영했다고 하는데, 저는 최근에 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영화는 미국의 미제사건인 지미 호파 실종사건을 다루고 있습니다.
유명한 사건인 만큼 한 번쯤 들어보신 분 있으실 거 같습니다. 이 영화는 이 사건을 자세하게 다뤄줍니다.
주인공인 프랭크는 자신에게 도움을 준 러셀. 이 둘은 마피아 보스를 통해 일을 하는데 프랭크는 어느 순간 살인도 쉽게 저지르는 사람이 되어버립니다.
그러다가 러셀의 추천으로 `지미 호파`를 만나게 되고 이 둘은 호형호제가 됩니다.
그 후 일어난 사건을 다룹니다.
미국에서는 `지미 호파`라는 사람이 유명한 사람인데 어느순간 실종이 되고 그를 찾으려고 하지만 끝까지 찾지 못합니다.
아마 마피아가...
영화 제목 : 클라우스
애니
스페인 영화 / 96분
감독 : 서지오 파블로스, 카를로스 마르티네즈 로페즈
- 이 작품은 제가 보지는 않았고. 동생의 추천작입니다. (저는 애니는 안 봐서...)
내용은 우체국 국장 아버지를 둔 남자 주인공. 아버지의 부에 취해 일을 안 합니다. 그걸 보고만 있지 못한 아버지 아들을 유배시키고 편지 몇 천통 이상을 마을로 가서 전달하면 다시 집으로 돌아오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 마을은 보통의 마을이 아닙니다. 이 마을을 처음에는 아들이 집에 가기 위해 노력하지만 누군가를 만나 변하게 됩니다.
유치하지 않고 어른, 어린이가 같이 봐도 좋은 영화라고 합니다. 저도 시간 나면 한 번 볼 생각입니다.
'
영화 제목 : 사탄의 베이비시터
공포. 호러 코미디
미국 영화
2017년 / 84분
감독 : 맥지
주연 : 사마라 위빙, 유다 르위스, 하나 매리, 로비 아멜
시놉시스
늦도록 잠이 오지 않는 콜은 베이비시터가 사탄을 추종하는 사교에 빠져 있다는 걸 알게 된다. 그들이 무슨 수를 써서든 콜의 입을 막으려 한다는 것도 알게 된다.
- 12살 소년 콜은 자신의 베이비시터 비(사마라 위빙)를 좋아합니다. 친구들로부터 자신을 구해주거든요.
콜의 부모가 콜을 집에 두고 여행을 갑니다. 그날 밤 콜이 시끄러운 소리에 잠에서 깨서 아래로 몰래 내려오자 비의 진실된 모습을 알게 됩니다. 비는 동료가 있었고, 콜은 비가 무서워 탈출하려고 하지만 비의 동료에게 잡힙니다.
이후 콜이 비와 그녀의 동료로부터 생존하기 위해 발버둥 치는 영화입니다.
아무 기대 없이 그냥 볼 게 없어서 봤는데 사마라 위빙님 상당히 섹시하십니다. 영화 시간이 상당히 짧은데 그런 만큼 전개가 상당히 빨라서 좋았고 호러물 좋아하면 재밌게 보실 거 같습니다.
여기까지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 5개를 소개했습니다.
인기가 좋다면 더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