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신규 직업인 소서리스가 나오며 복귀, 신규유저가 많이 늘었습니다.
저도 처음에 로아를 할 때 친절하다는 느낌을 받지 못해서 무엇을 해야할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일명 숙제라고 불리는 하루에 꼭 해야하는 것, 하면 좋은것과 주간에 해야하는 것, 하면 좋은것으로 나눠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스트아크 일일숙제
우선 위의 쿠폰은 8월 13일 새로 나온 쿠폰으로 9월 29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두 가지 중 한가지만 선택이 가능하며 아바타를 보고 선택하시는게 편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동물아바타가 더 구하기 힘드므로 왼쪽쿠폰을 추천합니다.
로스트아크에서는 장비아이템 레벨이 있습니다.
장비를 강화해서 컨텐츠에 진입하는 방식인데 힐러캐릭인 바드, 홀리나이트의 경우 방어구를 먼저 강화하지만 그 외에 딜러캐릭은 무기를 강화해야하는데 이 재료가 조금 많이 들며, 최근 신규캐릭인 소서리스가 나오며 재료값도 비싸져서 강화재료를 위주로 처음에는 모으는게 좋습니다.
에포나
에포나는 매일 해야하는 컨텐츠 중 하나입니다.
그 이유는 에포나를 통해서 스킬포인트, 강화재료, 미술품, 거인의 심장, 골드 등 많은 것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캐릭이 하나만 있다면 처음에는 페이튼 지역 3종 에포나를 추천합니다.
에포나는 ' alt+j ' 를 누르면 창이 나오며 페이튼 3종의 수행지역 이름은 그늘진 절벽, 이름없는 협곡, 울부짖는 늪지대 입니다.
이유는 명예의 돌파석을 재료로 얻을 수 있으며 3종을 깨면 11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근 위대한 명예의 돌파석의 경우 55골드 이상, 명예의 돌파석도 30골드를 넘어가므로 본캐릭은 강화재료를 위해서 페이튼 3종 에포나를 깨줍니다.
alt + d 를 누르면 이렇게 아이템 사전이 나옵니다.
여기에 스킬포인트를 검색하면 본인이 얻은 스킬 포인트 물약과 얻지 못한 스킬포인트 물약이 나옵니다.
에포나를 통해서 얻는 스킬포인트는 스킬 포인트 물약을 클릭했을 때 옆에 평판 이라고 나옵니다.
속삭이는 작은 섬 , 지혜의 섬 두 개의 지역에서 진행하는 에포나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데 꽤나 시간이 많이 걸리니 부캐릭은 꼭 이 지역의 에포나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가디언토벌, 카오스던전
카오스던전과 가디언토벌은 본인이 해당하는 적정렙에 들어가서 매일 클리어해야 합니다.
이 또한 강화에 필요한 재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카오스던전의 경우 혼자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가디언 토벌의 경우 처음 진입 당시 공략을 보고 가시고 배틀아이템 신호탄을 꼭 챙겨가셔서 입장 후 본인의 번호가 1번이라면 던져주시는게 나름 로스트아크의 암묵적인 룰 입니다.
호감도
호감도는 조금 귀찮을 수 있지만 나중을 위해서 매일매일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호감도를 하는 이유는 수집품아이템인 거인의심장, 섬의마음도 얻는것도 있지만 모험의 서를 편하게 달성해서 스킬포인트를 얻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루테란동부, 베른북부, 슈샤이어의 호감도 올리고 싶은 npc에게 매일 호감도를 진행하시면 나중에 모험의 서 작업을 할 때 편하게 할 수 있으니 꼭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일일 숙제 - 하면 좋은 것
이제 하루에 꼭 안해도 성장하는데 지장은 없지만 하면 좋은 숙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비탄의 섬 입니다.
비탄의 섬은 전설 직업각인서를 얻을 수 있고 (레벨제한), 보스를 잡으면 일정 확률로 오르페우스의 별을 드랍합니다.
오르페우스의 별 + 직업각인서 2장을 얻을 때 까지 매일매일 보스를 잡으러 가주셔야 합니다.
(1일 1회 입장 가능)
로스트아크에는 필드보스, 유령선, 카오스게이트, 모험섬 이라는 컨텐츠가 있습니다.
하고싶다고 할 수 있는게 아니라 나오는 요일이 있으며 입장은 오전11시부터 1시간 단위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모험섬의 경우 오전 11시, 오후 1시, 오후 7시, 오후 9시, 오후 11시 에 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필드보스, 유령선, 카오스게이트, 모험섬의 경우 일일 1회만 보상 획득이 가능하며 유령선의 경우 한 주의 1회, 모험섬의 경우 평일은 1회, 주말은 2회 획득 보상 획득이 가능합니다.
각각 보상이 좋기때문에 귀찮지만 가는게 좋습니다.
금요일의 경우 필드보스, 모험섬만 있기때문에 오전 11시 이후 가고싶은 시간 (정각)에 가셔서 파티를 통해서 잡으시면 됩니다.
(모아케 잡는것을 추천합니다.)
모험섬의 경우 보상에 골드가 있으면 골드를 주는섬으로 가는게 좋으며 그 외에는 가고싶은데 가시면 됩니다.
주간 숙제 - 필수
주간 숙제의 경우 일주일에 한 번만 클리어하면 됩니다.
(그 이후에는 하고싶어도 못해요)
매주 수요일 초기화 입니다.
우선 도전 가디언 토벌, 일명 도가토라고 불리며 천칭(보정) 컨텐츠 입니다.
패턴을 모르신다면 꼭 보고 가시고 각인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도전 어비스 던전, 일명 도비스라고 불리며 강화 재료, 카드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리허설의 경우 1370부터 입장이 가능하고, 데자뷰의 경우 1430부터 입장이 가능합니다.
마지막 군단장의 경우 발탄노말 1415, 비아키스 1430, 발탄하드 1445, 비아키스 하드 1460 이런식으로 15레벨의 간격으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주간 숙제의 경우 필수로 공략을 숙지하고 가시는게 좋으니 유튜브를 통해서 한번씩은 공략을 보고 가시길 바랍니다.
숙제가 끝나고 난 후
주간, 일일숙제를 다 하셨다면 굳이 게임을 더 진행안해도 됩니다.
하지만 본인이 레이드를 진행하면서 더 강해지고 싶다면 이제 모험의서 (alt + n)을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타워, 권좌의 길, 각 종 섬의 마음을 얻으시는걸 추천합니다.
RPG게임을 이렇게 오래 한 적이 없을정도로 요새 너무 재밌게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재밌게 하시길 바라며 더욱 알찬 공략 적어보겠습니다.